세계 최고 곡예비행 얼짱 파일럿 멜리사 한국 온다
상태바
세계 최고 곡예비행 얼짱 파일럿 멜리사 한국 온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3.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국제항공전에 세계 수준급 파일럿들 대거 참가

   
▲ 미국 출신의 미녀 곡예비행 파일럿 멜리샤(Melissa Pemberton). ⓒ 뉴스윈(데일리경인)

세계 최고 미녀 곡예비행 파일럿 멜리사(Melissa Pemberton, 27세)가 오는 5월 5일부터 10일까지 안산에서 열리는 경기국제항공전(경기도, 안산시 주최)에 참가한다.

다른 에어쇼 참가 파일럿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최고의 파일럿 4명으로 구성된 편대비행팀 ‘글로벌 에어쇼 팀’(Global Airshow Team), 세계 챔피언 헝가리의 졸탄(Veres Zoltan)도 이번에 한국을 찾는다.

또한 이번 항공전에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미7공군의 U2?A10?F16, 미8군의 AH-64헬기 등이 참가해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는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 8대와 함께 행사기간 중 편대 곡예비행을 선보인다.

멜리사는 파워 넘치는 액션이 가미된 곡예비행에 뛰어난 기교를 더해 관람객들이 좋아하는 비행연기를 선보인다. 1984년생으로 만27세인 멜리사는 최고의 곡예비행 실력은 물론 파일럿들 중 단연 눈에 띄는 미모로도 유명하다.

스카이다이빙과 스킨스쿠버 실력 역시 뛰어나 그녀의 남다른 담력과 도전정신을 짐작케 한다.

도 관계자는 “20대 여성으로 젊은 나이에 멜리사만큼 화려한 비행경력을 가진 파일럿은 거의 없다”면서 “물론 그녀의 미모도 비행실력 못지않다”고 말했다.

편대비행팀 ‘글로벌 에어쇼 팀’(Global Airshow Team)은 그야말로 세계 최고의 곡예 비행사들로 구성됐다.

30년 경력의 팀 리더인 마크 제프리(Mark Jefferies), 구 소련과 리투아니아 챔피언 팍사(Rolandas Paksas), 솔로와 편대 비행 모두 능한 노레이카(Robertas Noreika), 뛰어난 파일럿이자 비행 엔지니어인 마쉬카티(Antanas Marciukaitis)가 바로 그들.

이들은 비행기 4대를 이용해 단독ㆍ편대 비행, 연출 공중전ㆍ공중폭격ㆍ풍선 터뜨리기 등 박진감 넘치는 고난이도의 곡예비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챔피언 출신의 헝가리 졸탄(Veres Zoltan)도 참여해 지상 3m 높이의 리본자르기, 동일 고도에서 비행기를 회전시키는 스냅롤 등 챔피언의 진면목을 과시할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항공전에는 편대와 단기가 어우러진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쇼를 준비, ‘어린이날’ 등 가정의 달에 아이들 눈앞에서 펼쳐질 환상적인 비행동작을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편, 에어쇼는 항공전 기간동안 매일 아침 9시부터 18시까지 계속된다. 한편 지난해 40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아시아 최대 규모 항공전으로 자리매김한 경기국제항공전은 안산에서 5월 5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쇼, 실제 항공기를 타고 서해안을 볼 수 있는 항공기 탑승체험,  국내 최대 규모 항공기 전시, 17만 여 명이 즐길 수 있는 70여 종의 각종 항공 체험 등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 예매가 시작되어 항공전 홈페이지(www.skyexpo.or.kr)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사전 예매할 경우 최대 25%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매가는 성인(만18~64세) 3,000원, 아동ㆍ청소년(만5~17세) 2,000원이다. 문의는 031)407-6655.

최근 주요기사 

* 안철수연구소, 디도스 백신 무료 배포로 좀비PC 방지
*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 “유쾌한 연대, 희망찬 발걸음” 시작
* 맛ㆍ영양ㆍ환경까지 생각한 착한식단 입맛 “돋구네”
여고생 119에 “죽겠다” 예고 뒤 투신 자살, 원인은?
* “수원 광교신도시 법조타운에 경기고등법원 설치하라”
* “도시재생으로 시민이 편안한 휴먼시티 수원만들기 최선”
* 성남시의회 이숙정 의원 제명 안건 ‘부결’ 의원직 유지
*
‘갑신정변’ 주역 홍영식 가문, 소장 유물 수원화성박물관 기증
* “상근이 사망설이요, 유명세와 인기 실감했죠”  
* 경기도의회 원미정 의원 ‘광명·안산·의정부 고교평준화’ 촉구
* 2010년도 고용ㆍ산재보험 보수총액 및 확정보험료 신고 안내
*
한국장애인연맹 경기DPI, 2011년 정기총회 개최
*
수원시-희망제작소 ‘시민창안대회’ 최종 아이디어 선정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관행적 야근 근절, 창의 행정” 당부
* 길 가던 40대 여성에 흉기 찌른 묻지마 테러범 검거
*
수원시, 기후변화 대응으로 ‘녹색생명도시’ 비전 제시
*
체 게바라 포스터 ‘영웅적 게릴라’ 43년 만에 저작권 이유는?
* 구제역 발생지역 폐사 돼지 분뇨더미에 방치 ‘논란’
*
경기도교육청, 고교평준화 위한 ‘교과부 부령’ 개정 재신청
*
새만금 방조제에서 쇠돌고래 떼죽음, 농어촌공사 은폐 ‘의혹’
*
“조중동 종편, 연합뉴스 보도채널 선정을 취소하라”
*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갈등’ 감정싸움까지 농협중앙회 경기본부 측 ‘수원농협 도산 발언’ 논란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긴급 기자회견 “광명·안산·의정부 고교평준화는 시민의 뜻”
*
경기도의회 GTX검증특위 “경기도는 과장된 홍보 중단하라”
*
염태영 수원시장, MB정부 예산조기집행 문제점 지적 “역효과 발생, 재검토해야”
*
삼성전자 반도체 11층 신축 공사장 옥상 붕괴사고, 5명 중경상
*
수원시내 특급호텔 중식당, 원산지 표시 위반 ‘적발’ 물의 
 
 
*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