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수원시와 본사 이전, 연구소 증축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SKC-수원시와 본사 이전, 연구소 증축 ‘양해각서’ 체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1.28 11: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C(주) 본사가 오는 2014년 수원시로 이전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과 박장석 SKC 대표이사가 양해각서에 서명한 뒤 약속이행을 다짐하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SKC(주)는 본사를 조속히 경기도 수원시 정자동에 이전하고 지역산업의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수원시는 SKC(주)의 투자를 환영하며, 첨단기술중앙연구소 증축과 관련된 각종 인허가 등 제반 행정절차를 신속히 처리하고 적극 협조하여 적기에 본사 이전이 이루어지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SKC(대표이사 박장석)가 28일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체결한 ‘SKC 본사 수원이전 양해각서(MOU)’의 한 대목이다.

양해각서에 서명한 염태영 수원시장과 박장석 SKC 대표이사는 상호간에 합의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염 시장은 “새해 첫달 입춘을 앞둔 시점에 SKC 박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여러분을 모시고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수원의 대표 기업인 SKC는 그동안 지역 발전의 동반자이자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일익을 담담해 왔기에 100만 수원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SKC가 첨단산업 소재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기반이 수원 지역에서 마련되는 것을 축하드린다”면서 “소중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수원을 위해 상호 협력자가 되길 소망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박 대표이사는 “SKC가 모태인 수원시에 뿌리내리게 된 것에 대해 염 시장과 경제정책국장, 도시재생국장 등 시 관계자 여러분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어머니의 품과 같은 지역인 수원에서 SKC가 글로벌 기업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박 대표이사는 “본사 이전과 함께 친환경 단지, 깨끗한 공장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면서 “SKC가 글로벌 톱기업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수원시가 제공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수원시쪽에서는 염태영 시장과 예창근 부시장, 이광인 경제정책국장, 이용호 도시재생국장, 이훈성 기업지원과장, 한상률 도시계획과장, 이용영 일자리창출과장 등 간부 공무원이 SKC쪽에서는 박장석 대표이사, 이태화 부사장, 심완섭 상무, 박기동 상무, 최종대 실장, 권혁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약해각서를 기반으로 SKC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소재 SKC사업장에 약 300억원을 들여 첨단기술중앙연구소를 증측하고, 2014년 7월까지 서울 본사를 수원시로 이전할 방침이다.

또한 SKC는 현 수원공장에 약 600억원을 투자해 2012년 7월까지 광학용필름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본사 이전이 완료되면 현재 서울에 근무중인 SKC 직원 300명 중 250명 이상이 수원에서 근무하게 되며, 향후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시에 따르면, 건물 신축과 인력 이전에 따라 지방소득세, 취 등록세 등 지방세수가 지난해 기준 12억5천여만원에서 34억1천여만원으로 172%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지방재정 건실화에서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SKC는 워낙 수원에서 1976년 선경화학(주)란 이름으로 창업됐으며, 1987년 SKC(주)로 상호를 변경했고, 2001년 6월에 서울로 본사를 옮겼다.

최근 주요기사

* 교육과학기술부의 고교평준화 유보는 교육자치에 대한 폭거”
*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갈등’ 감정싸움까지 농협중앙회 경기본부 측 ‘수원농협 도산 발언’ 논란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긴급 기자회견 “광명·안산·의정부 고교평준화는 시민의 뜻”
* 경기도의회 GTX검증특위 “경기도는 과장된 홍보 중단하라”
* “고양시내 서울시 기피시설 문제 오세훈 시장은 회피말라”
* 수원시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공모 ‘공정성’ 논란
* 한국 문학계 거목’ 박완서 선생 별세, 작품들은 오롯이 남아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잘 알면 ‘편하고 돈 된다’
* ‘투신자살’ 삼성전자 노동자 유가족, 공장 앞 ‘1인 시위’ 시작
* “교과부는 광명·안산·의정부지역 고교평준화 즉각 시행하라”
* 심재덕 전 수원시장 2주기 추모공연 성료 “미스터토일렛, 수원사랑 정신 계승”다짐
*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음식점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
* 범어사 방화용의자 긴급체포, ‘범행 동기’는 뭘까?
* [기자수첩] 일본군‘위안부’ 할머니의 명예와 인권을 위해
경기도공립유치원 임시강사들의 호소 “김상곤 교육감이 고용문제 차별 해결하시오”
* 삼성전기, 발암물질 배출 급증 인체유해성 ‘논란’
* 용인 반도체부품 공장 폭발사고, 보수작업 노동자 2명 사망
* 한국 인권운동과 민주화의 ‘큰어른’ 이돈명 변호사 별세
* 김수환 추기경 선종 2주기 추모 연극 ‘바보 추기경’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학생인권 존중과 교권보호는 함께 가야”
* 염태영 수원시장, MB정부 예산조기집행 문제점 지적 “역효과 발생, 재검토해야”
* 삼성전자 반도체 11층 신축 공사장 옥상 붕괴사고, 5명 중경상
* 김상곤 교육감 2심도 무죄 “시국선언 교사 징계 유보 정당”
* 수원시내 특급호텔 중식당, 원산지 표시 위반 ‘적발’ 물의
* 기독교계, 극우단체 조계사 난동 “모든 종교인 향한 테러” 질타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원사람 2011-01-29 08:32:42
적극 환영합니다. 약속하신 것처럼 일자리 창출 힘써 주시고, 친환경 공장이 되도록 해 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