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오는 11일부터 동탄신도시에서 서울역 환승센터까지 운행하는 M4108 광역급행버스(대원고속)를 운영키로 했다.
이로써 서울 강북지역을 가기 위해 강남역에서 환승해야 했던 동탄신도시 주민들의 출ㆍ퇴근 시간이 한층 단축될 전망이다.
특히 동탄-서울역 간 광역급행버스는 기점(동탄신도시) 정류소 4개와 종점(서울역) 정류소 4개 등 총 8개소의 정류소만 정차할 예정이어서 출ㆍ퇴근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화성시는 배차간격을 출퇴근시간에는 7분, 이외의 시간에는 15분 간격으로 배차 운행할 예정이며, 예비차를 포함해 하루에 총 21대를 운행할 방침이다.
또한 M4108 광역급행버스는 좌석간 실내공간이 넓은 고급형 버스인데다 입석을 엄격하게 금지, 좌석으로만 운행할 예정이어서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했다.
화성시 교통행정과 관계자는 “동탄-강남역간의 광역버스에 이어 강북지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버스 운행으로 환승 시간 및 요금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에서의 첫차는 월드반도아파트에서 새벽 5시에 출발하며 막차는 밤 22시 50분이며, 서울에서의 첫차는 삼성프라자에서 아침 6시 10분, 막차는 24시로 운행하게 된다.
서울상행 버스는 동탄지역에서 월드반도아파트 - 서해ㆍ쌍용아파트 - 메타폴리스 - 예당마을 등 4개 정류소를 경유해 강북지역 중앙시네마 - 을지로입구 - 삼성프라자 - 서울역 등 4개소에 정차하게 된다.
동탄하행 버스는 서울지역에서 삼성프라자 - 서울역 - 명동국민은행 - 중아시네마를 거쳐 동탄지역 예당마을 - 메타폴리스 - 샛강마을 - 신도브레뉴 4개 정류소에 정차할 예정이다. * 민주노동당 성남시위원회, 이숙정 의원 사태 ‘공개 사과’
최근 주요기사
* 석해균 선장 상태악화, 호흡곤란 증세보여 기관튜브 재삽입
* “경기도청은 김문수 지사의 대선 캠프가 아니다”
* SKC-수원시와 본사 이전, 연구소 증축 ‘양해각서’ 체결
* “조중동 종편, 연합뉴스 보도채널 선정을 취소하라”
* “교육과학기술부의 고교평준화 유보는 교육자치에 대한 폭거”
*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갈등’ 감정싸움까지 농협중앙회 경기본부 측 ‘수원농협 도산 발언’ 논란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긴급 기자회견 “광명·안산·의정부 고교평준화는 시민의 뜻”
* 경기도의회 GTX검증특위 “경기도는 과장된 홍보 중단하라”
* “고양시내 서울시 기피시설 문제 오세훈 시장은 회피말라”
* 수원시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공모 ‘공정성’ 논란
* ‘한국 문학계 거목’ 박완서 선생 별세, 작품들은 오롯이 남아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잘 알면 ‘편하고 돈 된다’
* ‘투신자살’ 삼성전자 노동자 유가족, 공장 앞 ‘1인 시위’ 시작
* “교과부는 광명·안산·의정부지역 고교평준화 즉각 시행하라”
* 심재덕 전 수원시장 2주기 추모공연 성료 “미스터토일렛, 수원사랑 정신 계승”다짐
*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음식점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
* [기자수첩] 일본군‘위안부’ 할머니의 명예와 인권을 위해
* 경기도공립유치원 임시강사들의 호소 “김상곤 교육감이 고용문제 차별 해결하시오”
* 삼성전기, 발암물질 배출 급증 인체유해성 ‘논란’
* 용인 반도체부품 공장 폭발사고, 보수작업 노동자 2명 사망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학생인권 존중과 교권보호는 함께 가야”
* 염태영 수원시장, MB정부 예산조기집행 문제점 지적 “역효과 발생, 재검토해야”
* 삼성전자 반도체 11층 신축 공사장 옥상 붕괴사고, 5명 중경상
* 김상곤 교육감 2심도 무죄 “시국선언 교사 징계 유보 정당”
* 수원시내 특급호텔 중식당, 원산지 표시 위반 ‘적발’ 물의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