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노숙인 저축왕 선발대회’ 15일 개최

2010-12-14     김원태 기자


경기도가 노숙인의 자활 의지를 북돋기 위해 ‘노숙인 저축왕 선발대회’를 마련해 주목된다.

도는 오는 노숙인자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리스타트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노숙인 중 저축왕을 선정해 시상하는 ‘경기도 리스타트 저축왕 선발대회’를 오는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키로 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저축액이 가장 많은 순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각 1명과, 7개 리스타트사업단별 1등을 선정하여, 총 11명의 참여자에게 저축왕상과 시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대상은 수원부품조립사업단 A씨가, 최우수상에는 수원 폐자원사업단에 B씨, 우수상에는 수원 폐자원사업단 C씨, 장려상에는 수원 부품조립사업단 D씨가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백만원, 최우수 80만원, 우수 60만원, 장려 50만원을, 7개 사업단별 1등 수상자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경기도는 2005년도부터 본격적으로 노숙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자체(수원시, 성남시, 안양시), 민간기관이 협력해 경기도 노숙인 ‘Re-start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리스타트 사업은 수원 영농사업단, 수원 울드타임사업단, 수원 부품조립사업단, 수원 재활용사업단, 수원 폐자원사업단, 안양 목공예사단, 성남 푸른자원사업단 등 7개 사업단을 운영중이다.

최근 주요기사

* 12회 민주시민언론상 본상 MBC노조·천안함 언론검증위
* 남극 원양어선 침몰로 사망자 5명, 실종자 17명 발생
* 부천 서울외곽순환도로 화재, 유조차 폭발···인명피해 없어
* ‘착한 글래머’ 최은정 강제추행 혐의 고소, 소속사 대표 “사실 아니다”
* 군복무기간 21개월 동결로 가닥, 다음주 국무회의 의결
* 수원시 ‘양심 불량 고액체납자’ 가택수색해 압류
* 롯데마트 ‘통큰치킨’ 판매 중단, 철수 이유 공식 입장[전문]
* ‘금융사기꾼’ 버나드 메이도프 전 나스닥 회장 아들 ‘자살’
* 민주노동당 “파주시장은 백선엽 동상건립 즉각 중단하라”
*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정진석 추기경’ 비판 성명 “추기경의 궤변”[전문]
* 여고생이 현병철 인권위원장 비판하며 수상거부한 이유[전문]
* 여교사는 뺑소니 ‘입건’, 중학생은 쓰러진 노인 ‘긴급구조’ 도와
* ‘사상의 은사’ 리영희 선생 타계, 향년81세
* 고속버스 운전기사, 잠든 여대생 차고지에서 버스 불 끈 뒤 성추행
* ‘자이언트’ 만보플라자 닮은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는 무엇?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