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숙사보다 싼 ‘화성시장학관’, 2011년 입사생 79명 선발
![]() | ||
▲ 서울시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화성시 제2장학관. ⓒ 뉴스윈(데일리경인) |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지역 출신으로 서울소재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학업 편의를 위해 운영중인 ‘화성시장학관’이 2011년 입사생을 선발한다.
화성시는 20일 ‘2011년 화성시장학관 입사생 선발공고’를 내어 화성시 제1장학관(서울시 관악구 남현동 602-21) 입사생 29명과 화성시 제2장학관(서울시 도봉구 창동 647-12) 입사생 50명 등 총 79명을 선발키로 했다.
지원자격은 20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 친권자의 등록기준지 또는 주민등록이 화성시에 1년이상 돼 있어야 가능하며, 수도권 소재 대학 신입생 또는 재학생으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거나 특기생이어야 한다.
원서는 오는 2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화성시청 인재육성과 또는 유앤아이센터 내 평생학습센터에서 방문접수를 받으며,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이와 별도로 모집정원의 30%내 범위에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특례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시가 운영중인 장학관은 쾌적한 환경과 면학 분위기가 잘 조성돼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기숙사보다 저렴한 이용료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제1장학관의 경우 월 이용료가 10만원이며, 제2장학관은 이용료에 월 7만2천원의 식당이용료가 추가된다.
특히, 철저한 입사생관리와 안전한 먹거리로 여학생을 둔 학부모들에게 호응이 좋아 2010년에는 입사생 선발 경쟁률이 4대1을 기록하기도 했다.
제1장학관은 80명 정원에 현재 67명의 학생이 입사해 있으며, 제2장학관은 정원이 187명 규모이다.
최근 주요기사
* 수원시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공모 ‘공정성’ 논란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잘 알면 ‘편하고 돈 된다’
* ‘투신자살’ 삼성전자 노동자 유가족, 공장 앞 ‘1인 시위’ 시작
* “교과부는 광명·안산·의정부지역 고교평준화 즉각 시행하라”
* 심재덕 전 수원시장 2주기 추모공연 성료 “미스터토일렛, 수원사랑 정신 계승”다짐
*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음식점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
* 범어사 방화용의자 긴급체포, ‘범행 동기’는 뭘까?
* [기자수첩] 일본군‘위안부’ 할머니의 명예와 인권을 위해
* 경기도공립유치원 임시강사들의 호소 “김상곤 교육감이 고용문제 차별 해결하시오”
* 삼성전기, 발암물질 배출 급증 인체유해성 ‘논란’
* 용인 반도체부품 공장 폭발사고, 보수작업 노동자 2명 사망
* 한국 인권운동과 민주화의 ‘큰어른’ 이돈명 변호사 별세
* 김수환 추기경 선종 2주기 추모 연극 ‘바보 추기경’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학생인권 존중과 교권보호는 함께 가야”
* 염태영 수원시장, MB정부 예산조기집행 문제점 지적 “역효과 발생, 재검토해야”
* 삼성전자 반도체 11층 신축 공사장 옥상 붕괴사고, 5명 중경상
* 김상곤 교육감 2심도 무죄 “시국선언 교사 징계 유보 정당”
* 수원시내 특급호텔 중식당, 원산지 표시 위반 ‘적발’ 물의
* 정몽준, FIFA 부회장 선거 낙선···한국 축구 외교력 ‘타격’
* 기독교계, 극우단체 조계사 난동 “모든 종교인 향한 테러” 질타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