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경기도지사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한국언론인연합회 “김 지사 현장행정, 도민밀착 행정 공로”
![]() | ||
▲ ⓒ 뉴스윈(데일리경인) |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사)한국언론인연합회가 선정한 ‘2010년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된 ‘2010 제 10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식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김 지사는 “공직자에게 인기보다 더 중요한 나라 조국 대한민국 국민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겠다”면서 “더 낮은 곳에서 뜨겁게 국민들을 사랑하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나라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국언론인연합회는 365.24 언제나 민원실, 찾아가는 도민안방 등 최근 경기도가 실시하고 있는 현장행정, 도민밀착행정의 참신함과, 수도권 대중교통 환승할인 등의 성공적 안착 등을 공로로 인정, 시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국내 신문, 방송, 통신 등 전국 50여개 언론사 회원 대표로 선정된 심사위원들이 매년 10~16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지난 2006년에는 이명박 당시 서울시장(한나라당)과 반기문 UN사무총장, 2007년에는 박근혜 국회의원(한나라당), 2008년에는 홍일표 국회의원(한나라당) 등이 수상한바 있다.
올해 시상분야는 방송언론(KBS 김인규 사장), 교육발전(백성기 포항공과대학교 총장, 스포츠(김성근 SK와이번스 감독)등 총 16개 분야였으며, 김 지사는 행정혁신부분 수상과 함께 16개 부문 수상자 중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사람에게 주는 ‘최고대상’에 선정됐다.
최근 주요기사
* 민주노동당 “파주시장은 백선엽 동상건립 즉각 중단하라”
*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정진석 추기경’ 비판 성명 “추기경의 궤변”[전문]
* 여고생이 현병철 인권위원장 비판하며 수상거부한 이유[전문]
* 여교사는 뺑소니 ‘입건’, 중학생은 쓰러진 노인 ‘긴급구조’ 도와
* 야구방망이 ‘맷값폭행’사건 물의 재벌2세 최철원 구속수감
* 경기도청 신축 이전 광교신도시 개발이익금으로? 수원시 “누구 맘대로”
* 김유임 경기도의회 가족여성위원장 “무상급식조례 재의 운운은 의회에 대한 도전”
* “검찰의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기소는 공소권 남용”
* ‘맷값폭행’ 최철원 직원도 상습폭행, 삽자루와 사냥개까지 동원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 ‘사상의 은사’ 리영희 선생 타계, 향년81세
* 고속버스 운전기사, 잠든 여대생 차고지에서 버스 불 끈 뒤 성추행
* ‘자이언트’ 만보플라자 닮은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는 무엇?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