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보육인 한마음대회 9일 성료

가정과 일의 양립, 저출산 해소 역할 다짐

2010-12-10     이민우 기자

   
▲ 염태영 시장은 9일 수원시 보육인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보육시설 종사자와 함께 우리 미래를 위하여 수원시도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9일 라마다호텔에서 수원시 보육인 한마음대회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보육시설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2010년 한해 보육시설 운영에 따른 시설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시설종사자 25명과 유공공무원 4명에 대한 염태영 수원시장 표창 및 모범 종사자에 대한 강장봉 수원시의회 의장의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또한 보육인의 사명과 긍지를 갖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밝고 투명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며,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자정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는 보육인 다짐 선서가 진행했다.

보육인들은 여성의 가정과 일의 양립, 저출산 문제 해소를 위한 보육시설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염 시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부모님의 시선으로 수원의 아이들을 잘 키워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한 뒤, “보육시설 종사자와 함께 우리 미래를 위하여 수원시도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주요기사

* 민주노동당 “파주시장은 백선엽 동상건립 즉각 중단하라”
*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정진석 추기경’ 비판 성명 “추기경의 궤변”[전문]
* 여고생이 현병철 인권위원장 비판하며 수상거부한 이유[전문]
* 여교사는 뺑소니 ‘입건’, 중학생은 쓰러진 노인 ‘긴급구조’ 도와
* 야구방망이 ‘맷값폭행’사건 물의 재벌2세 최철원 구속수감
* 경기도청 신축 이전 광교신도시 개발이익금으로? 수원시 “누구 맘대로”
* 김유임 경기도의회 가족여성위원장 “무상급식조례 재의 운운은 의회에 대한 도전”
“검찰의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기소는 공소권 남용”
* ‘맷값폭행’ 최철원 직원도 상습폭행, 삽자루와 사냥개까지 동원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 ‘사상의 은사’ 리영희 선생 타계, 향년81세
* 고속버스 운전기사, 잠든 여대생 차고지에서 버스 불 끈 뒤 성추행
* ‘자이언트’ 만보플라자 닮은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는 무엇?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