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어촌발전 정책토론회 7일 개최
윤영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낙후된 어촌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2010-12-06 김광충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홍문표)는 한나라당 윤영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7일 오전 10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어촌주민에게 희망과 소득 주기 위한 어촌발전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국민 대토론회는 소외되고 낙후된 어촌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어촌의 무한한 유·무형자원을 활용한 어촌체험관광 인프라 구축 및 어촌어항의 통합적 개발 등의 지원을 위한 법·제도 개선방향 설정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토론회에서는 ‘포괄보조예산제도에 따른 어촌개발 추진방안’, ‘어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을 주제로 각각 한국농어촌공사 심좌근 농어촌개발처장과 한국법제연구원 전재경 선임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어촌개발의 중요성, 어촌 및 어항의 통합개발 방안 및 이를 위한 법과 제도의 개선 방향에 대한 활발한 논의도 진행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홍문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바다로 진출하기 위한 전진기지로서 어촌의 역할과 어촌 개발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2010년부터 시행된 포괄보조예산 제도와 같이 변화된 정책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법과 제도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주요기사
* “검찰의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기소는 공소권 남용”
* ‘맷값폭행’ 최철원 직원도 상습폭행, 삽자루와 사냥개까지 동원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 ‘사상의 은사’ 리영희 선생 타계, 향년81세
* 고속버스 운전기사, 잠든 여대생 차고지에서 버스 불 끈 뒤 성추행
* 박해진 ‘병역기피 의혹’ 제보자 ‘연예계 사람' 논란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