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농가주부모임도연합회 ‘메주만들기’ 행사

된장 담가 판매 수익금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에 전달 계획

2010-12-05     김광충 기자

   
▲ 경기농협과 농가주부모임경기도연합회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메주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농협(본부장 김준호)과 농가주부모임경기도연합회(회장 윤춘자)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양평군 지평면 월산리 지평농협 가공공장에서 딸기잼 판매사업 수익금으로 마련한 콩을 이용해 ‘메주 만들기’ 행사를 열었다.

가을추수가 끝나고 본격 메주 생산시기에 열린 이번 행사는 농가주부모임 도연합회 임원과 시군회장과 회원들 80여명이 참가해 2개조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번에 만든 된장은 내년 봄 된장을 담가 1년간 숙성시킨 뒤 판매 수익금과 함께 도내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경기농협 여성복지 담당자는 전했다.

윤춘자 도연합회장은 “지역 향토자원을 활용한 공동소득사업을 통해 불우이웃을 돕는 것은 물론 우리 전통의 맛을 살리고 보존하는 데도 한 몫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농촌 후계세대로서 자부심을 갖고 국민의 생명창고이며 전통문화의 터전인 농촌을 지켜 가꿔내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근 주요기사
“검찰의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기소는 공소권 남용”
* ‘맷값폭행’ 최철원 직원도 상습폭행, 삽자루와 사냥개까지 동원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 ‘사상의 은사’ 리영희 선생 타계, 향년81세
* 고속버스 운전기사, 잠든 여대생 차고지에서 버스 불 끈 뒤 성추행
* 박해진 ‘병역기피 의혹’ 제보자 ‘연예계 사람' 논란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