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직업탐색 현장 체험

4일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 체험학습 진행

2010-12-03     한상훈 기자


경기수 성남시(시장 이재명) 드림스타드마을 아동들이 오는 4일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직업탐색 현장체험학습에 나선다.

드림스타트마을 아동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다양한 직업 탐색 기회코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치원생, 1~6학년 초등생 63명과 인솔교사, 자원 봉사자 등 9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아동들은 이날 사전 적성 검사 후 키자니아 내 공항, 경찰서, 방송사, 백화점, 미용실 등 체험시설에서 미래 어른으로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로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드림스타트마을 부모들 또한 아동들과 함께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어 앞으로 자녀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배운 직업 활동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해 미래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는 저소득층 아동의 바른 성장과 빈곤의 대물림 차단을 위해 야탑3동과 산성동, 신흥2동, 상대원2.3동 지역에서 ‘위·드림스타트 사업’을 펴고 있다. 시는 2011년에는 이 사업을 상대원1동과 도촌동까지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최근 주요기사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김문수 지사는 광교신도시 도청 이전계획을 확정발표하라”
* 김문수 지사 홍보 책자가 대변인실에 ‘쳐 박힌’ 이유?
*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부실덩어리”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