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직업탐색 현장 체험
4일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 체험학습 진행
경기수 성남시(시장 이재명) 드림스타드마을 아동들이 오는 4일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직업탐색 현장체험학습에 나선다.
드림스타트마을 아동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다양한 직업 탐색 기회코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치원생, 1~6학년 초등생 63명과 인솔교사, 자원 봉사자 등 9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아동들은 이날 사전 적성 검사 후 키자니아 내 공항, 경찰서, 방송사, 백화점, 미용실 등 체험시설에서 미래 어른으로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로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드림스타트마을 부모들 또한 아동들과 함께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어 앞으로 자녀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배운 직업 활동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해 미래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는 저소득층 아동의 바른 성장과 빈곤의 대물림 차단을 위해 야탑3동과 산성동, 신흥2동, 상대원2.3동 지역에서 ‘위·드림스타트 사업’을 펴고 있다. 시는 2011년에는 이 사업을 상대원1동과 도촌동까지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최근 주요기사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 “김문수 지사는 광교신도시 도청 이전계획을 확정발표하라”
* 김문수 지사 홍보 책자가 대변인실에 ‘쳐 박힌’ 이유?
*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부실덩어리”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