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 우주생물 중대발표 ‘임박’, 도대체 뭐 길래?

‘외계인 생포’, ‘UFO’, ‘혹시 화성인?’

2010-12-02     한상훈 기자


 
▲ 미항공우주국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 뉴스윈(데일리경인)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2일 낮2시(현지시간, 한국시간은 3일 새벽 4시)에 우주생명체 관련 중대발표를 예고해 관심이 들끓고 있다.

나사는 이날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 위치한 나사본부 대강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우주생명과 관련된 연구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나사는 기자회견에 300명이 초청되며, 나사 홈페이지(http://www.nasa.gov/)와 나사TV를 통해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자회견엔 나사의 우주생명체 프로그램 책임자인 메리 보이텍 국장을 비롯한 연구진과 분자진화학 전문가 스티븐 베너 박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나사는 “이번 발견은 지구밖 생명체와 관련된 증거를 찾는데 중요한 영항을 미칠 우주생물학적 연구결과”라고 소개해 전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 누리꾼들은 폭발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도대체 뭐 길래 그래?”, “외계인을 생포했나”, “혹시 화성인?”, “UFO실물 공개하는 건가”라거나 “별 것도 아닌데 눈길 끌려는 거 아냐”라면서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주요기사

“검찰의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기소는 공소권 남용”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김문수 지사는 광교신도시 도청 이전계획을 확정발표하라”
* 김문수 지사 홍보 책자가 대변인실에 ‘쳐 박힌’ 이유?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