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표 “곽노현 교육감 수사, 진보진영 내부분열로 제보”
상태바
홍준표 대표 “곽노현 교육감 수사, 진보진영 내부분열로 제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8.2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가 29일 “곽노현 교육감 수사는, 제가 알기로 이미 진보진영에서 내부분열이 있어 제보가 돼 검찰에서 수사가 들어간 지가 꽤 오래됐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위와 같이 말하고 “그 사이에 자금추적 등을 통해서 움직일 수 없는 증거를 확보했다고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홍 대표는 “(무상급식) 주민투표 기간 중이기 때문에 정치적 수사라는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 그 사이 수사중단을 했다고 한다”면서 “지금 수사를 하지 않으면 곧 공소시효가 만료가 되기 때문에 주민투표 끝난 즉시 수사를 재개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전날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 수사에 대한 입장발표를 한 것과 관련 홍 대표는 “곽 교육감이 빠져나갈 수는 없다는 판단 하에 2억 원의 돈을 교부했다고 그렇게 사실상 자복을 했다”면서 “공정택 교육감에 이어서 서울시 교육감이 또 다시 ‘부패교육감’이 되는 그런 사례가 됐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곽 교육감은 이게 정치인도 아니고, 소위 교육의 수장으로서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분이 공정택 교육감에 이어서 또 다시 부패에 연루되었다는 그 자체만으로 즉시 사퇴를 하고 이제는 자리를 떠나주었으면 한다”면서 “더 이상 그 자리에 앉아있는 것 자체가 서울시 교육관계자나 학부형들을 모독하는 행위”라고 즉가 사퇴를 요구했다.

앞서 곽 교육감은 28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후보단일화 매수 뒷거래’ 의혹에 대해 해명했지만, 사건의 파장은 터욱 커지고 있다.

곽 교육감은 이날 오후 서울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저는 오직 박명기 교수의 어려운 처지를 외면할 수 없어서 선의의 지원을 했을 뿐”이라면서 박 교수에게 돈 2억원을 지원한 경위를 해명했다.

곽 교육감은 “후보단일화가 저에게 절실했던 목표일 수밖에 없었지만, 시종일관 올바름과 정직을 철칙으로 삼았다”면서 “단일화를 위한 뒷거래는 너무나 명백한 반칙이라 제가 살아온 방식과 전혀 다르고, 저와는 생리적으로 맞을 수 없는 것”이라고 ‘대가성 의혹’을 부인했다.

하지만, 검찰은 이날 곽 교육감 측 인사를 통해 돈을 받은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로 박 교수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아울러 검찰은 이미 곽 교육감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한 상황이기에 조만간 소환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3월 25일 정부 공직자윤리위원회가 발표한 ‘2011년도 고위 공직자 정기 재산변도 신고사항’에 따르면, 곽 교육감의 재산은 15억9,815만원이다. 이는 지난해(2010년) 6.2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직후인 7월1일자 재산공개 때의 마이너스(-) 6억8,000여만원에 비해 무려 22억 7892원이나 불어난 수치다. 선거를 치루면서 부채 28억4000여만원이 있었지만,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비용 보전금을 수령해 채무를 갚았기 때문이다.

* 관련기사 :
-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검찰 수사 입장발표 기자회견[전문]
- “대가없이 2억원 줬다고?“vs“곽노현의 정직을 믿는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