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감동 주는 Yes종합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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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감동 주는 Yes종합민원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2.18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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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의 실현을 위해 ‘2013년 Yes종합민원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따뜻한 수원, 더 반가운 사람’ 비전의 완성을 위해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추진목표로, ‘친절, 신속, 정확, 감동’을 추진방향으로 삼았다.

시는 2013년 Yes종합민원 운영의 추진을 위해 ▲민원행정의 근본인 친절 실천,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민원해결 제공, ▲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 ▲함께하는 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의 4가지 전략을 수립했다.

시는 친절실천을 위해 Yes종합민원실 스마일터치(Smile-Touch) 운동 전개, 수원시민 민원욕구조사, 민원처리 제도개선 종합계획 수립과 행정서비스 헌장정비, 고객만족도 및 공직자 친절도 조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일과시간 외 민원실 및 수원역 현장민원센터 운영 활성화, 장소제약 없는 민원발급서비스 및 무인민원발급기 재배치를 통한 더욱 가까운 민원실 제공 등을 시행하며,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감성서비스 워크숍과 역량강화 직무교육 및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해 행정종합정보센터 운영,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을 위한 One-Stop 창구 운영, 사회적 취약계층 신생아에게 무료 작명, 전입세대 안내책자 제작배부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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