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보안교육으로 정보보안 ‘앞장’
상태바
화성시, 보안교육으로 정보보안 ‘앞장’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3.2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개인정보 유출과 각종 보안사고 위협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IT 유지보수 용역 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정보보안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시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관계공무원 및 IT 유지보수 용역업체직원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교육은 주요 보안사고 유형 및 위협 대응방안, 보안관리 방안, 용역업체 정보보호 준수 사항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김진승 화성시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화 흐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정보화 수준이 글로벌 시대의 리더로서 선도하고 있는 만큼 정보보호 역량 수준도 함께 향상시켜야 한다”며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화성시 정보화 발전 및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지보수 용역업체 한 관계자는 “외주용역 참여단계부터 종료단계까지 단계별 보안준수 사항 등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이해하기 쉬웠다”며 “시에서 요구하는 정보보안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여 정보시스템 보안관리 및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오는 4월12일 동탄 U-City 상황실에서 추가교육을 펴고, 4월 26일에는 타부서 IT 유지보수 용역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