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2년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 교육 진행
상태바
수원시, 2012년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 교육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3.2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본청 및 사업소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2년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교육은 경기도 감사관실 이병우 청렴대책반장을 초빙해 ‘청렴과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공직자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병우 청렴대책반장은 ‘누구를 위한 청렴인지, 청렴한 조직 및 개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공무원 징계양정 기준 등’ 공직자가 업무를 추진하면서 부패에 연루되지 않도록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앞서 시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전담팀인 청렴혁신팀을 신설하고, 청렴부패예방을 위한 부조리 신고 보상금제와 방문민원인 대상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중이다. 지난 2월에는 청렴행정 실천결의대회를 실시해 투명하고 깨끗한 청렴행정을 펼칠 것을 결의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직무수행과정에서 추구해야 할 바람직한 가치기준과 준수해야할 행위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공무원 행동강령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체질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해 청렴교육 이수제 실시 및 찾아가는 청렴 교육 등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