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2년 평생학습동아리지원사업 등 사업설명회
상태바
화성시, 2012년 평생학습동아리지원사업 등 사업설명회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3.1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시민의 평생교육을 위해 2012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과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화성시 평생학습센터는 15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관내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및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2012년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시는 설명회를 통해 관내 평생학습동아리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재능나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학습동아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습동아리 공모사업은 학습약자를 위한 치료 목적 재능나눔과 학습소외계층을 위한 평생학습문화공유 목적 재능나눔 등 동아리에서 습득한 재능을 지역에 환원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시는 16일부터 23일까지 공모 접수를 받는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된 동아리로서 재능나눔에 월 2회 이상 참여가능한 학습동아리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는 평생학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도 진행한다. 시는 저소득계층, 노인, 장애인, 이주여성, 외국인 노동자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통합증진 프로그램과 지역공동체 만들기, 지역 특화 등 지역을 위한 프로그램 등 2개 분야에 대해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동아리 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배움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평생학습기관의 참여를 통해 학습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무엇보다 길이 열리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시민의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