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임산부 책 택배 무료서비스 ‘확대 시행’
상태바
경기도, 임산부 책 택배 무료서비스 ‘확대 시행’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3.12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생애 첫 도서관, 12일부터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

경기도가 12일부터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를 도내 전 시군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서비스를 받지 못했던 부천, 김포, 광명, 여주, 양평 등 5개 시군을 포함해 도내 모든 시군 139개 공공도서관에서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내 생애 첫 도서관’은 임신 8개월부터 자녀가 12개월이 될 때까지 최장 14개월 동안 거주 시군 공공도서관 보유 도서 중 원하는 도서를 택배로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는 지난 2009년 5월 수원, 군포 등 5개 시군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5,300여명의 임산부가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 @golibrary) 회원으로 가입하고, 해당 지역 공공도서관에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이한규 도 평생교육국장은 “내 생애 첫 도서관은 임산부에게 도서관과 독서환경을 향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고 영유아에게 책을 통해 부모와 교감할 수 있는 육아 환경을 제공하는 교육문화 차원의 저출산 지원책”이라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있는 도민을 위한 도서관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