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AK 플라자와 6일 AK 플라자 6층 소극장에서 ‘나눔문화 확산을 선도하기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12 사람과 마을 중심의 자원봉사도시 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기관 간 상시협력 시스템을 마련 중이다.
협약은 AK플라자 임직원들의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 전개를 위한 협의에서 출발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과 나눔 실천을 위한 상호 협력이 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라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AK 플라자 이용 VIP 고객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소외계층 지원, ▲ 자원봉사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 추진, ▲ AK 플라자 장소 상시 협조 등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수원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 활동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또한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AK플라자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확대, 월별 테마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연대사업으로 지속적인 상시협력 체계를 만들어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희경 센터장은 “진정한 상시협력 시스템 구축 사업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며 “AK 플라자의 기업차원의 나눔 문화 참여 등 자원봉사 나눔실천을 위한 협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