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보건지소, 어르신 위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어르신 위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2.2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소장 서은규)가 건강백세를 목표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해 주목된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는 오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1기 은빛 신바람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은빛 신바람운동은 어르신들의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시켜 관절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스트레칭 체조 및 짝체조, 테라밴드 활용체조, 야외걷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와는 별도로 화성시 동탄보건지소는 어르신들이 스포츠댄스 및 스트레칭으로 활력있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매주 월․수․금 3회 운동할 수 있는 ‘장수누리 건강교실’을 오는 3월부터 6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동탄보건지소 관계자는 “건강 교육 프로그램이 일차적으로 어르신들이 활력있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면서 “교육을 받는 같은 또래 어르신들이 서로 만나 외로움을 해소하는 이차적 효과도 거두면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보건지소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서 동탄지역 3개 경로당을 매주 월․수․금 3회 찾아가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경로당 체조교실’을 운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