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아름다운 행궁길’ 조성기념 개막행사 25일 개최
상태바
수원시 ‘아름다운 행궁길’ 조성기념 개막행사 25일 개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2.2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화성행궁 옆 행궁길에서 ‘아름다운 행궁길 조성기념 개막행사’를 연다.

‘아름다운 행궁길 조성’ 사업은 10여년 전만해도 수원의 중심지였던 팔달문 주변의 침체된 지역상권을 위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살거리, 먹거리 가득한 관광명소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했던 사업이다.

시는 민선5기가 시작된 후인 2011년 1월부터 사업을 착수해 올해 2월에 준공기념 개막행사를 갖게 됐다.

총사업비 4억2천만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으로 화성사업소 1층 90㎡에 전시체험관 1개소와 공터 575㎡에 노천극장 1개소, LED간판 56개소, 돌출간판 62개소, 외벽리모델링 52개소, 예술벽화 3개소를 조성했다.

아울러 월 1회 시민홍보를 위한 상설마당을 운영하는 등 공방거리 면모를 갖춰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이 공방거리가 조성되기까지는 아름다운 행궁길 박영환 회장이 중심이 되어 지역주민이 지역단체를 구성하고, 사업계획을 세우고, 건물주를 대상으로 사업동참을 이끄는 등 지역주민 모두의 노력결과”라며 “주목할 만한 점은 점포 광고간판 글씨 하나하나가 점포주 의견을 반영해 제작한 주민 스스로 만든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행궁길 김난영 사무국장은 “이번 개막행사를 통해 이 곳 수원의 공방거리를 전국에 선포, 홍보하여 지역주민이 염원하는 공방거리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정성껏 준비하였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행사는 오전 11시 “아름다운 행궁길 예술한마당”에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벽화제막식, 준공기념 고사, 맛촌 출범 선서식을 1부 행사로 마치고, 2부에는 가수, 지역동호회, 그룹사운드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더불어 열리는 부대행사로는 공예체험, 맛집 시식, 전통놀이가 펼쳐진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문화관광과 예술지원팀(☎ 031-228-24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