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에너지 사용하면 보조금 드려요”
상태바
“신재생 에너지 사용하면 보조금 드려요”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2.13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억원 예산 투입 경기도형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사업 추진

경기도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경기도형 에너지자립마을(G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올해 6억원의 예산을 투입, 정부에서 추진 중인 그린빌리지 사업으로 선정된 마을에 대해 추가로 도비 지원을 실시, 에너지자립마을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그린빌리지 사업은 2010년부터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그린 홈 100만호사업’의 일환으로 10가구 이상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하고자 할 경우심사를 통해 정부보조금으로 설치비의 35∼50%의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다.

경기도는 그린빌리지 사업에 선정된 마을 가운데 농촌체험마을이나, 정보화 마을 등 특성화 마을에 대해 우선적으로 도비를 지원하여 해당 주민들의 자부담율을 낮출 방침이다.

이렇게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경우 태양광 3kW급 발전시설 설치 시 태양광 설치비 1,174만원 중 35%인 411만원이 국비로 보조되고 약 11%인 133만원이 도비로 지원되며 해당 지역에 따라 시·군비가 추가 지원돼 자부담비율을 낮추게 된다.

경기도의 영문 머리 글자를 딴 ‘G 에너지자립마을’은 올해 각 시·군별로 1개소 이상 우선 조성되고 연차별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해당 시·군에 하면 되고 시·군에서는 2월27일까지 도에 제출하도록 되어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에너지산업과(031-8008-4822) 또는 해당 시·군 관련부서에 문의하기 바란다.

도 관계자는 “사람들의 방문이 많은 농촌체험마을이나 정보화 마을 등 특화된 마을에 신재생에너지 주택이 들어서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높은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신재생에너지 설치가구의 에너지비용 절감과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