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로 자주재원 확충 ‘다짐’
상태바
오산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로 자주재원 확충 ‘다짐’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2.10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2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여 자주재원을 확충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졌다.
 
시는 어려운 재정여건을 극복하고 이월체납액을 최소화 하고자 지난해 11월부터 올 2월말까지를 지방세 체납액 특별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부서별 체납액 전직원 책임징수제를 운영하여 지방세 체납액 징수 목표액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징수대책 보고회는 김필경 오산시부시장이 주재하고 부서별 징수실적 및 체납자 독려활동 및 생활실태조사 등을 통해 문제점 및 대책, 체납 원인분석, 체납액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공유 등 지방자치단체의 자주재원인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했다.
 
특히 이번 정리기간중 실·과·동에서는 지방세 체납액 80,429건 131억원의 정리목표액 중 16,640건 2,673백만원을 징수해 20.3%의 징수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체납세 징수를 위해 전화독려는 물론 체납자를 직접 방문하여 생활실태조사를 하고, 생활고로 납부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 유도, 체납차량에 대하여는 번호판 영치 등 전 직원이 합심해 적극적인 징수활동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는 관허사업제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재산압류와 체납자 직장조회 및 금융재산 압류,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한 강력한 징수활동으로 지방세 뿐만 아니라 세외수입 체납액을 줄이는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