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셜 허브 사이트 30일부터 서비스 시작
상태바
경기도 소셜 허브 사이트 30일부터 서비스 시작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1.3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소셜허브 사이트 화면. ⓒ 뉴스윈

경기도가 도와 도내 31개 시`군, 공공기관이 개별적으로 운영 중인 147개 소셜미디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경기도 소셜 허브(http://sns.gg.go.kr)’를 구축, 30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경기도 소셜 허브는 지난 해 7월 경기도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개설한 소셜미디어센터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계정을 링크하는 단계를 넘어 각 소셜미디어 계정별로 올라오는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소셜 허브는 경기도, 공공기관, 시·군의 모든 소셜미디어 계정 정보가 담긴 소셜 지도와, 각 기관별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셜허브에 접속한 사용자들은 경기도 대표 소셜미디어 계정(@ggholic)을 통해 경기도에 대한 정책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보며, 언제나 민원실 트위터(@ggsmart120)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거나 경기관광스마트센터(@ggi1330)에서 제공하는 관광정보 이용도 가능하다.

경기도는 물론 각 시·군별로 제공하는 다양한 행정, 관광, 구인 등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받거나 각종 문의를 할 수 있다.

이창수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은 “현실적으로 한 사람의 도민이 경기도 내 모든 공공기관과 소셜 네트워킹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며 “경기도 소셜 허브는 경기도내 모든 소식을 한 곳에서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 민원상담도 가능한 사이트로, 스마트폰 사용자 2천만 시대에 걸맞는 미래형 공공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는 소셜 허브 오픈을 기념해 “똑똑하면 통통(通通)”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트 개설과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소셜허브 사이트 개선제안 아이디어 공모, 민원이나 제안·의견 올리기, 소셜 허브 관련 퀴즈 맞추기 등 3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경기도는 각 이벤트별로 베스트 제안자, 정답자 등에게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모든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좋아요’ 카드 5종 세트를 보내준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대표 페이스북 계정(http://facebook.com/gghol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는 소셜허브를 통해 모인 도민들의 제안과 아이디어를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