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인석 화성시장 2012년 임진년 신년사 [전문]
상태바
채인석 화성시장 2012년 임진년 신년사 [전문]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1.0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채인석 화성시장 ⓒ 뉴스윈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런 공직자 여러분!

2012년 흑룡의 해 임진년(壬辰年)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건강하고 용감한 흑룡처럼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내고 비상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전국적으로 몰아친 구제역을 모든 시민이 합심하여 슬기롭게 극복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화성종합경기타운을 우리손으로 준공하고, 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하는 화합의 힘을 보여줬습니다.

2012년에도 시민 여러분의 저력과 화합의 힘을 바탕으로 항상 낮은 자세로, 열린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화성시의 미래를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 2012년의 시정운영 방향

배움과 키움이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12년엔 토론식 수업 진행, 25명 이하의 스몰클래스 운영, 우수교원 양성 지원을 통해 아이들에게 진정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무상급식을 초등학생은 물론 중학교 2,3학년까지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주5일제 수업 전면실시에 맞춰 학교를 체육과 문화시설이 함께하는 복합화시설로 만들어 지역주민들에게 열려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겠습니다.

국공립보육시설을 확충하고, 부모님들의 사교육비를 경감 시켜, 마음 놓고 아이를 낳아 키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누리는 공평한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의료 취약지에 보건진료소를 신축하고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노인, 맞벌이부부, 다문화가정 등 각계각층이 골고루 복지의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희망이 있는 튼튼한 경제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시민여러분 가정경제에 새로운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농축수산업, 제조업, 서비스 산업 등 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지역특화작목 발굴육성, 햇살드리 최고급 쌀 생산단지를 육성하고, 우수농산물 관리 인증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아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어민들은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로컬푸드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을 지원하여, 화성시가 꿈을 실현하는 디딤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이 쾌적한 건강도시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 일상생활을 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주변의 인도설치, 도로 유지보수 등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가로등과 방범등 확충,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각종 범죄 취약지역 CCTV설치를 확대하고, 통합관제센터를 설치·운영하여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문화적 다양성의 기반위에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겠습니다.
1억년의 역사가 살아있는 송산의 공룡알 화석지, 1천년 역사의 대중국 무역중심지 서신의 당성, 200년 역사가 있는 효의 상징 융릉과 건릉, 용주사 100년의 숨결이 있는 향남 제암리 만세운동 등 우리시가 갖고 있는 다양한 자원과 문화기반 시설을 활용하여 화성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수 있도록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 이제는 소통과 화합으로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런 공직자 여러분!

2012년 임진년, 상상의 동물이자 비상(飛上)을 상징하는 흑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상상은 곧 꿈이자 희망입니다. 희망은 한 걸음씩 만들어집니다.

2012년에 52만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걸음 한걸음 희망을 이뤄가겠습니다.

또한 2012년은 힘찬 용처럼 우리시가 비상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 해 시민들이 보여주셨던 저력과 화합을 바탕으로 더 낮은 자세로, 최고의 교육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힘껏 도약하는 화성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시민 여러분의 지혜와 화합이 필요합니다. 한마음으로 노력하면
하늘도 감동되어 성취할 수 있다(一念通天)고 했습니다.

52만 시민 여러분과 함께 큰 뜻으로 멀리 바라보는 대지원망(大志遠望)의 자세로
미래를 준비해 가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2년 1월 1일

화성시장 채인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