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총선] 고영인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 출판기념회 열고 출사표
상태바
[19대 총선] 고영인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 출판기념회 열고 출사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27 23: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영인 경기도의회 민주통합당 대표의원의 책 <나는 새로운 정치를 보았다> 표지. ⓒ 뉴스윈

고영인 경기도의회 민주통합당 대표의원(안산6)이 오는 2012년 1월 4일(수) 오후 4시에 안산 예술의 전당 해돋이 극장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19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출마에 대한 의지를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고 의원은 ‘나는 새로운 정치를 보았다’라는 제목의 책에서 도의회 7대 보궐선거(2008년 6월)에서 소수 야당의 설움속에서 ‘무상급식’을 관철하기 위해 벌였던 활동과 8대 도의회에서 다수당 대표로 ‘무상급식’을 실현시켰던 경험을 털어놨다.

특히 책에서 고 의원은 한나라당의 반대 속에서 도민들의 지지를 받으며 추진한 무상급식 정책을 추진하면서 ‘보편적 복지’와 ‘복지국가 건설’의 방향으로 새로운 정치의 방향을 제시했던 정치 역정을 담아냈다.

아울러 어린시절 성장 배경과 학생운동, 노동운동의 경험, 천정배 의원과 인연을 맺고 본격적인 정치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제반 문제를 자서전 형태로 기술했다.

한편, 고 의원은 민주통합당 소속으로 내년(2012년) 4월11일 치러질 총선에서 안산 단원갑을 지역구로 출마할 예정이다.

*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 사연, 기고문은 언제든 뉴스윈(knews69@gmail.com)으로 보내 주세요. 보내주실 때는 연락처를 꼭 명기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zlffj 2011-12-28 01:18:45
경고하고싶다
김영환과 똑같은놈 될래?정말 욕나온다 고영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