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드림스타트센터, 실무위원 간담회·사례회의 열려
상태바
오산시드림스타트센터, 실무위원 간담회·사례회의 열려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1.12.2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20일 센터교육실(3층)에서 드림스타트 실무워킹그룹 실무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제2차 실무위원 간담회 및 사례회의’를 열었다.
 
이날 사례회의는 드림스타트센터 사례관리 대상아동 중 고위험 아동 3가구에 대한 간호, 보육, 복지부분 사례관리사별 사례보고 후 주요 논의 사항과 지역내 자원연계 및 지원방안에 대해 실무위원들의 자문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원시 자살예방센터 안병은 센터장은 드림스타트 실무위원 및 사례관리사들이 실무현장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약계층 아동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90분가량 강의 후 실무위원들과 질의·답변시간도 가졌다.
 
이날 간담회 및 사례회의에 참석한 정아무개씨는“이번 드림스타트 행사를 통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방향에 대한 이해는 물론 취약계층아동 보호를 위한 전략적 개입 기술과 개인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드림스타트센터를 중심으로 한 통합사례회의 과정에 적극 참여하여 실무위원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이번 간담회 및 통합사례회의로 지역사회 내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사업수행기관, 사업 참여기관들과의 서비스 연계 및 조정을 위한 협력·협업적 네트워크를 다시한번 점검하고 강화하는 장이 되었다”고 평했다.

센터는 앞으로 실무위원들과의 정기적인 통합사례 회의 개최는 물론 각 사례관리아동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기관 연합 회의를 자주 가져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의 발달 영역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 사연, 기고문은 언제든 뉴스윈(knews69@gmail.com)으로 보내 주세요. 보내주실 때는 연락처를 꼭 명기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