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희망토끼 저금통 성금으로 연탄 기부
상태바
수원시, 희망토끼 저금통 성금으로 연탄 기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0일 공직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구입한 연탄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직원 30여명은 연탄 1천200장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기초수급자 등 4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이날 시는 ‘희망토끼 저금통’ 모금을 통해 모인 성금 1,086만4,760원을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에 전달했다.

전체 성금으로 구입 가능한 연탄은 총 1만8,108장이다. 이날 직접 배달한 연탄 구입비를 제외한 나머지는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에서 연탄을 구입해 수원시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한다.

시는 토끼해를 시작하는 올 초 전 직원에게 ‘희망의 토끼 저금통’을 배부했다. 지난 8일에는 1년 동안 시 산하 3천여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희망의 토끼 저금통’을 한자리에 모아 개봉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어렵게 겨울을 나는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 사연, 기고문은 언제든 뉴스윈(knews69@gmail.com)으로 보내 주세요. 보내주실 때는 연락처를 꼭 적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