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19대 총선 예비후보자 3명 등록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19대 총선 예비후보자 3명 등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16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수원시 장안구 예비후보자들. 왼쪽부터 박흥석 한나라당 경기도당 대변인, 이찬열 민주당 현 국회의원, 안동섭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위원장. ⓒ 뉴스윈

내년(2012년) 4월 11일 치러질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수원시 장안구 예비후보로 16일 오후 현재 모두 3명이 등록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역대선거정보시스템 예비후보자 등록상황에 따르면, 예비후보자로 등록한 사람은 한나라당 1명, 민주당 1명, 통합진보당 1명이다.

박흥석 한나라당 경기도당 대변인(54세, 전 경기일보 편집국장)이, 민주당에서는 이찬열 현 국회의원(52세, 전 경기도의회 의원), 통합진보당에서는 안동섭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위원장(48세, 수원진보포럼-새로운 미래 공동대표)이 예비후보로 나선 상태다.

한편, 선관위에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거나 선거사무소 간판·현판 및 현수막 게시 △자신의 성명·사진·전화번호·학력·경력 그 밖의 홍보에 필요한 사항을 게재한 길이 9cm, 너비 5cm이내의 명함을 직접 주거나 지지를 호소하는 행위 △전자우편(이메일, e-mail)으로 문자, 음성, 동영상 기타의 정보 전송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예비후보자는 △선거구안에 있는 세대수의 100분의 10이내에 해당하는 수의 예비후보자홍보물 작성 우편 발송 △선거운동을 위한 어깨띠 또는 예비후보자임을 나타내는 표지물 착용 △전화를 이용한 송수화자간 직접 통화로 지지 호소 △문자(음성·화상· 동영상 등은 제외)메시지 전송(동보발송은 선거운동기간 포함하여 5회 이내) 등의 방법으로 ‘공직선거법’과 ‘공직선거관리규칙’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