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통일교육원, 체계적인 통일교육 협력 다짐
상태바
경기도-통일교육원, 체계적인 통일교육 협력 다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통일교육원이 도내 남북협력·평화·안보 자원과 지역 내 통일교육기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통일교육 거버넌스 구축 필요성에 공감하고, 보다 긴밀하게 협력해 체계적인 통일교육을 하기로 했다.

13일 도에 따르면, 조명철 통일교육원장은 12일 도 북부청사를 찾아 “지역통일교육센터(경인교대 안양캠퍼스)와 통일교육위원이라는 시설과 인력을 거점으로 도의 우수한 행정력과 대학교, 민간단체 등을 연계해 체계적인 통일교육을 실시하자”고 도에 요청했다.

이에 예창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통일교육 거버넌스 구축에 공감하고 조속한 구축을 위해 평화·안보 자원이 풍부한 경기북부에 지역통일교육센터 추가 지정을 요청했다.

또한 이번 논의를 통해 지역통일교육센터 등 통일교육시설 투자뿐 만 아니라, 인적자원 활용에도 도와 통일교육원 양 기관 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의견접근이 이뤄졌다.

이에 따라 도와 교육원은 올해 시범 실시한 북-중 접경지역 답사를 정례화하고 도민 참여형 통일교육 아카데미 신설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병원 도 남북협력담당관은 “통일교육이라는 공유목적을 위해 통일교육원과 경기도, 지역 내 통일교육 민간역량이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면 앞으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경기도 통일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