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콜센터, 전화 120번 서비스 대폭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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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콜센터, 전화 120번 서비스 대폭 강화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1.12.13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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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콜센터 국번없이 120번 서비스가 강화된다. ⓒ 뉴스윈

경기도는 내년(2012년)부터 도민들이 도정과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전화번호 ‘120번’ 하나만 알면 모두 해소할 수 있도록 도콜센터(국번없이 ☎ 120) 서비스를 대폭강화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문의전화가 빈번한 도내 업무 담당자 통화 중계를 현행 10개 업무에서 18개 업무로 확대하고, 개별 운영중인 15개 도 직속기관과 사업소 대표번호를 120번으로 통합, 운영한다.

아울러 MMS 서비스를 도입해 문자에 익숙한 세대를 배려하고,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의 일환으로 영어, 중국어, 베트남, 몽골어, 일어 등 5개 국어 지원 서비스를 도입한다.

도콜센터로 걸려온 전화는 반드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콜백(Call Back) 시스템도 도입된다.

도 콜센터의 새로운 서비스는 2012년 4월 시범 운영을 거쳐 2012년 5월에 전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는 콜센터 상담사도 50명에서 72명으로 증원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도민들의 궁금증과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문을 연 경기도콜센터의 하루 평균 상담전화 처리 건수는 2007년 779건에서 2008년 1,280건, 2011년 12월 현재 2,800여건으로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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