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 사퇴, 정당정치 정상화 계기되길”
상태바
민주당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 사퇴, 정당정치 정상화 계기되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12.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은 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한나라당 지도부의 사퇴가 정당정치의 정상화와 정치권에 대한 국민 신뢰회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우리 민주당은 한미FTA를 강행 처리해 ‘식물 국회’를 만들고 선관위 사이버 테러를 초래한 책임을 물어, 한나라당 지도부의 사퇴를 이미 촉구한 바 있다”면서 “그러나 집권여당의 대표와 지도부가 불미스러운 일로 사퇴할 수 밖에 없는 작금의 정치현실을 개탄하며, 이러한 상황 앞에 민주당 역시 자유롭지 못함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변인은 “이번 한나라당 지도부의 사퇴가 내년 총선과 대선을 의식한 선거대책용이 아니라, 민주주의 근간을 흔들고 국가기강을 문란시킨 데 대해 국민들께 사죄하고 책임지는 진솔한 자세에서 비롯됐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지금은 여야를 떠나 정치권이 신뢰의 위기에서 벗어나 국민에게 비전과 희망을 드리는 ‘정당정치의 정상화’가 그 어느 때보다도 시급한 때”라면서 “민주당 역시 야권통합을 계기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더 큰 민주당, 더 강한 민주당, 더 소통하는 민주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당의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