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우수 사례 선정’ 교육감 표창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우수 사례 선정’ 교육감 표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08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7일 학부모교육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선정된 12개 기관에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대회에는 총 148편이 응모하여 최우수 4편, 우수 8편, 장려 24편이 뽑혔다.

최우수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성남 불곡초등학교(교장 노안숙), 용인 동백중학교(교장 도칠룡), 신장고등학교(교장 박일자), 과천도서관(원장 이용익) 등 4개 기관이다.

김상곤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직접 기관장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이번 공모대회와 관련 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많은 학교에서 단위학교 자체예산으로 학부모의 학교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것은 학교장부터 솔선수범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참여와 협력의 교육문화를 실현하려는 노력”이라고 말했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학교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내년(2012년) 25개 지역교육청에 학부모 지원전문가를 배치해 학부모 친화적인 문제 해결, 맞춤형 학부모 지원,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 학부모 대상 교육정보 제공 등을 중심으로 하는 지역 단위 학부모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