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 관련 소비자들은 불만은 3개 이통사 중 LG유플러스에 대한 것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건이 335건 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나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동통신사별로는 가입자 100만명당 피해 건수로 환산한 결과 LG유플러스가 7.1건으로 가장 많았고, KT는 6.3건, SK텔레콤은 4.2건이었다.
피해구제 접수 뒤 소비자원의 합의권고로 처리된 피해구제율은 KT가 65.4%로 가장 높았으며, LG유플러스 59.1%, SK텔레콤 51.8% 순이었다.
피해유형별로는 가입조건으로 단말기 무료, 사은품 제공, 위약금 대납 등을 약정한 뒤 이를 이행하지 않는 ‘약정불이행’이 21.5%(72건)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통화품질 미흡’ 20.3%(68건), ‘부당요금 청구’ 16.1%(54건), ‘업무처리 미흡’ 13.1%(44건), ‘분실보험 분쟁’ 11.6%(39건) 등의 불만이 뒤를 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전화 가입시 중요한 계약내용은 반드시 계약서에 기재하며, 평소 요금 청구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개인정보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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