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해균 선장, 수원시민 마음 담은 선물 ‘생명의 나무’ 식수
상태바
석해균 선장, 수원시민 마음 담은 선물 ‘생명의 나무’ 식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1.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금정구청 광장에서 개최 “무럭무럭 자라라”
▲ 석해균 선장이 29일 수원시민이 마음이 담긴 선물인 ‘생명의 나무’를 부산시 금정구청 광장에 심었다. ⓒ 뉴스윈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9일 부산 금정구청 광장에서 아덴만의 영웅 석해균 선장의 완쾌와 귀향을 기념하기 위해 110만 수원시민의 마음을 담은 ‘생명의 나무’ 식수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석해균 선장, 원정희 금정구청장을 비롯해 수원시 윤건모 행정지원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생명의 나무 식수는 염태영 수원시장 제안으로 이뤄졌으며, 수원시가 기증한 생명의 나무는 물푸레나무과에 속하는 금목서다.

생명의 나무 앞에는 ‘국민에게 용기와 희망을 안겨준 석해균 선장의 귀향을 기념해 110만 수원시민의 마음을 이 나무에 담았습니다’ 라는 염태영 수원시장 명의의 표석이 설치됐다.

윤건모 수원시 행정지원국장은 “석 선장께서 수원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얼마전 국제해사기구로부터 용감한 선원상을 수상해 무척 기뻤다”면서 “소말리아 해적에게 피랍되고 청해부대의 여명작전에 이르는 과정에서 보여준 용기와 결단력은 국민들이 높이 본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석 선장은 여명작전 당시 소말리아 해적으로부터 입은 총상으로 수원시 소재 아주대학교병원으로 후송된 뒤, 9개월간 입원과 재활치료를 받고 지난 11월 4일 퇴원해 고향인 부산 금정구로 귀향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