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만년 이상 우리민족의 주식이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식량안보의 중심이 될 쌀을 지키고자 결성된 쌀전업농 중앙연합회가 연합회의 발생지인 화성시에서 22일 기념 조성물 건립식을 가졌다.
화성시 우리꽃식물원에서 열린 이날 조성물 건립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홍준근 회장을 비롯해 단체 회원 등 2백여명이 참석했다.
우리쌀을 지키고 전업농의 권익을 보호하고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지난 1997년 조직된 쌀전업농연합회는 현재 총 114개의 시·군에 엽합회가 결성돼 있다.
이날 건립된 조성물은 작품명 ‘타임캡슐, 과거로부터...’으로 화강석과 브론즈, 우레탄을 소재로 했으며, 쌀을 주제로 과거로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연속적인 시간의 흐름을 표현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우리의 주곡인 소중한 쌀 생산을 위한 전업농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면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맞서 새로운 농법 개발과 환경친화적 농업으로 안정적인 소득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