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상생, 세상을 보듬는 힘’ 출판기념회
상태바
조정식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상생, 세상을 보듬는 힘’ 출판기념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1.1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 민주당 조정식 의원이 ‘상생, 세상을 보듬는 힘’ 출판기념회를 16일 연다. ⓒ 뉴스윈

민주당 경기도당 조정식 위원장(시흥을 국회의원)이 1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상생, 세상을 보듬는 힘’ 출판기념회를 연다.

조 위원장은 “남과 북의 상생이 김대중 대통령의 소망이었다면 호남과 영남의 상생은 노무현 대통령의 꿈이었고,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상생은 제정구 선생의 삶이었다”면서 “세 분의 듯을 이어 세상을 따뜻하게 보듬고, ‘상생하는 세상’을 가꾸는 것이 정치인으로써 저의 소명”이라고 밝혔다.

책을 펴낸 계기에 대해 조 위원장은 “지나온 삶이 가르쳐준 삶의 이정표로써 상생을 말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펴낸 책에는 국회의원이 되기까지 살아온 과정은 물론, 민주당 대변인으로서 겪은 2008년 미국산쇠고기 사태와 ‘MB 악법 반대 투쟁’ 등이 담겼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 1부는 방송인 김승현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연희단 꼭두쇠의 공연이 펼쳐지고, 2부에서는 김재윤 국회의원의 사회로 저자 소개, 축사, 저자 인사 등이 진행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