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1년 신규공직자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수원시, 2011년 신규공직자 오리엔테이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1.07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간 화성 청호인재개발원에서 ‘2011년도 신규공직자’ 86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직자에게 공직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기본소양을 익히고, 공직자의 사명과 본분을 일깨우며 공직문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음가짐을 새로이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공직자들은 친절과 직무교육을 비롯해 수원바로알기 골든벨을 통해 수원에 대한 퀴즈를 함께 풀며 수원시 공직자로서 수원에 대한 지식을 쌓았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수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 등 주요시설을 견학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선배공직자들은 전문 강사로 참여 해 청렴도 교육을 진행했으며, ‘선배공직자와의 대화’라는 제목으로 공직생활에 대한 궁금증 해소 등 멘토로서의 역할도 수행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번 행사가 새내기 공직자들이 시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행정수행 능력 배양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새내기 공직자 모두가 ‘사람이 반갑습니다. 휴먼시티 수원’의 가족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근무하며, 수원시에 희망과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