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드림스타트센터 ‘나 홀로 아동안전망’ 강화
상태바
수원시 드림스타트센터 ‘나 홀로 아동안전망’ 강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1.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 드림스타트센터는 권선구 평동과 서둔동을 중심으로 방과 후 나홀로 아동의 보호기관 연계 강화를 위해 ‘나 홀로 아동안전망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중이다.

최근 아동 성범죄 관련 사건들은 종종 ‘나 홀로 아동’을 대상으로 집에서 벌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센터는 코리아핸즈 경기지원단과 함께 드림스타트사업 확대지역인 평동과 서둔동의 저소득 가정아동 210명에 대한 가정방문 실태조사를 벌였다.

조사결과 ‘나 홀로 시간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 은 25명으로 나타났다. 센터는 이들에게 인지·언어서비스인 숙제와 학습지도는 물론 체험형 과학실험, 미술치료, 놀이와 퀴즈를 통한 영어와 역사공부, 신체·행동서비스인 운동과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정학습체험의 날인 놀토에도 부모와 함께하기 힘든 아동들의 문화 체험활동을 위해 사회·정서서비스인 ‘모험과 신비의 나라 놀이동산 100% 즐기기’, ‘소원 들어주기’, ‘1:1 멘토링’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동별 보호시간과 접근성 등을 검토해 아동 돌봄기관을 연계하고 지역사회 내 자원과 연계한 특강 프로그램, 야외 문화체험, 산학기관 후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7월 대한민국사회봉사단인 코리아핸즈 경지지원단과 MOU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