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창업보육센터ㆍ기업 현안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오산시, 창업보육센터ㆍ기업 현안 ‘애로사항’ 청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1.0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곽상욱 오산시장이 10월 31일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이야기 나누고 있다. ⓒ 뉴스윈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0월 31일 청학동 소재 오산대학 창업보육센터와 양산동 소재 한신대학교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해 센터장과 입주기업인, 근로자를 격려하고 기업 현안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기업체 현장방문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복지환경국장, 지역경제과장 등이 함께해 오산대학교와 한신대학교 센터장, 입주기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많은 대화를 나눴다.

이날 오산대학 창업보육센터 홍재호 센터장은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에 대한 자금지원 확대”를 건의했다.

이에 대해 곽상욱 시장은 “현재 도내 창업보육센터의 자금지원은 중기청과 경기도 평가결과에 따라 차등으로 지원하고 있어 시에서도 그 평가결과에 따라 100% 지원하겠다”면서 “시에서도 경기도에 중소기업육성자금을 매년 출연하고 있으니 경기신보를 이용한 자금지원과 특례보증지원 등의 시책을 통해 담보능력이 부족한 기업도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산대학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11월에 개소하여 현재 입주기업 11개 업체, 고용인력 34명, 2010년 매출액 46억원, 2011년 중소기업청 기관평가 A등급을 받았다.
 
이어서 한신대학교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해 박성진 센터장으로부터 창업보육센터소개를 청취했다. 곽 시장은 센터 운영 등 애로사항이 무엇이며, 근로자 중 시 거주 근로자 비율에 관심을 갖고 일자리 제공을 특별히 당부했다.
 
한신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장기적인 센터 운영계획을 설명했으며, 다함께 입주기업 생산현장을 돌면서 제품 생산과정을 살펴보고 근로자를 격려했다.
 
한신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1998년 2월에 개소하여 현재 입주기업 14개 업체, 고용인력 42명, 2010년 매출액 83억원, 2011년 중소기업청 기관평가 C등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체 애로사항 해결로 더 많은 투자와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 시민의 고용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