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석해균 선장ㆍ이국종 교수 초청 다과회
상태바
이 대통령, 석해균 선장ㆍ이국종 교수 초청 다과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10.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31일 청와대 충무실에서 석해균 선장과 이국종 교수(아주대학교병원 중증외상특성화센터 센터장)를 초청해 다과회를 열고 각각 국민훈장 동백장과 국민포장을 수여했다.

석 선장은 금년 1월 소말리아 해적에 납치된 삼호주얼리호 선원 구출 작전시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청해부대의 ‘아덴만 여명작전’에 적극 협조해 사태해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 교수는 작전 과정에서 중상을 입은 석 선장의 치료를 위해 예멘 현지까지 직접 출동하여 생명을 구해냈다.

이 대통령은 수여식 이후 이어진 환담 자리에서 석 선장과 부인 최진희씨를 격려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석 선장을 치료한 이 교수와 유희석 아주대병원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석 선장과 같은 중증외상 환자들이 전국 어디서나 안심하고 치료 받을 수 있는 진료체계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올해 3월 입원 중인 석 선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빨리 퇴원해서 걸어 나와야 아덴만 작전이 끝나는 것”이라면서 쾌유하면 청와대에 초청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