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친절왕에 권선구보건소 조성희 주무관 선정
상태바
수원시 친절왕에 권선구보건소 조성희 주무관 선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0.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친절왕에 선정된 권선구보건소 조성희 주무관. ⓒ 뉴스윈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3/4분기 최고의 친절공무원으로 권선구보건소에 근무하며 병·의원 개설신고와 행정처분 업무를 수행중인 조성희(간호7급) 주무관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시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그린카드를 받은 6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6일까지 e-수원뉴스(수원시 홍보 포털)를 통해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일반 시민도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투표에는 총 20,481명이 참여했다. 조 주문관은 “짜증나기 쉬운 무더운 날씨에 의료기관과 법인 업무로 보건소를 찾았는데, 조성희씨가 민원인에게 환하게 웃으며 맞이해주는 인상에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다”라는 추천글을 받아 무려 9,267표를 얻어 친절왕으로 선발됐다.

시는 선발된 친절왕 공무원을 11월 월례조회 때 시상하고, 불친절 등의 사유로 옐로우카드를 받은 직원들은 민원인에 대한 응대 요령을 포함한 자체 특별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흥식 자치행정과장은 “매분기 사이버 투표를 실시하고 있는 친절왕 선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면서 “수원시 모든 공직자들에게 친절바이러스가 퍼져 수원시를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에게 기분 좋고 시원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2012년부터 전화응대 우수 공무원과 그린-옐로우카드 운영에 따른 친절왕 선발 공무원은 소정의 실적가점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계획하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