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필립스전자(사장 김태영)가 오산 지역 도로ㆍ학교 등에 대한 LED조명 보급과 LED식물공장 설립 등을 공동 추진키로 해 주목된다.
곽상욱 오산시장과 김태영 ㈜필립스전자 사장은 위와 같은 내용이 담긴 LED어플리케이션 사업을 2014년까지 추진키로 다짐하는 업무 협약을 5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는 이 같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비롯한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필립스는 오산시에 LED도로조명, LED실내조명, 스마트 조명시스템을 비롯해 식물공장 건립을 위한 LED기술 지원을 제공키로 했다.
이번에 양해각서가 체결됨에 따라, 필립스는 국내 파트너사에서 생산된 140W LED 가로등(90lm/W) 31개를 시청청사 앞 도로변에 시범 설치를 완료했다.
이 LED 가로등은 ㈜필립스전자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이 LED가로등은 향후 향상된 LED칩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퓨쳐프루프(Future Proof) 기술’이 적용됐다.
기존 메탈 헬라이드 가로등과 교체하면 전력소모량 절감을 기대할 수 있고, 기존 조명보다 긴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시범사업으로 학교조명과 식물공장 설치 사업도 추진된다. 필립스의 스마트조명 시스템은 교실에 적용될 경우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조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을 구현할 수 있는 LED는 식물생장 촉진에 필요한 특정파장을 생성 하여 자연광이 부족한 건물 내부나 지하에서도 식물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LED조명을 활용한 식물공장이 미래형 농업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