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폐기물 배출·처리 방법, 이렇게 하면 OK
상태바
생활폐기물 배출·처리 방법, 이렇게 하면 OK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8.22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생활쓰레기 처리 책자 제작 배부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과 처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안내책자 ‘생활폐기물 배출 및 처리 이렇게 하세요!’를 제작해 배부한다.

책자에는 △생활쓰레기 배출과 처리 체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생활실천 수칙과 분류 방법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과 무단투기 근절 안내 △종량제봉투, 대형폐기물 스티커 등의 가격과 청소관련 업체 현황 등이 알기 쉽게 설명돼 있다.

특히 2012년부터 음식물쓰레기를 버린 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것에 맞춘 내용도 눈에 띈다.

음식물쓰레기는 물기를 충분히 제거 후 배출하고, 옥수수 대와 껍질, 계란, 오리 알 등의 껍데기, 녹차, 보리차 등의 1회용 티백과 한액, 과일즙 등의 찌꺼기는 일반 소각용 쓰레기로 분류해야 한다는 등의 내용도 담겨 시민들의 생활쓰레기 관련 궁금증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시는 책자 4만부를 오는 29일까지 관내 음식점과 집단급식소, 각급 학교, 통?반장 등 민간단체에 배부하고, 호매실과 광교지구 등 전입 세대에는 수시 배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쓰레기를 줄이고 올바르게 버리는 작은 실천으로 시민들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불필요한 예산낭비까지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청소행정과(☏ 031-228-3253)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