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전시대비 을지훈련 성공리 마무리
상태바
오산시, 전시대비 을지훈련 성공리 마무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8.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곽상욱 오산시장이 을지훈련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 뉴스윈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2011 을지연습’에 320여명이 참가해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통합방위협의회 운영, 현장실제훈련 등 3박 4일간의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훈련은 전시 또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상황에 맞는 대응조치 절차를 숙달하는 훈련으로 각종 재해·재난 상황 가상훈련, 피해상황 파악 및 분석, 산업시설 복구대책수립 및 응급피해복구,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구축 등에 대해 중점 연습했다.

특히, 주요시설인 남촌대교, 대형마트 피폭에 따른 피해복구를 위한 전시주요현안 토의 훈련을 심기보 부시장 주재하에 진행됐으며, 유관기관과의 면밀한 협조체계로 상황을 신속히 처리하는 등 이론보다 실전에 더 주안을 둔 훈련이 됐다는 관계기관의 평가를 받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마지막 날인 19일 일일상황보고회의 석상에서 실과소장에게 “을지연습 동안 제기된 문제점은 내년 충무계획에 반영하라”며 국가안보를 위한 계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곽 시장은 성공적인 훈련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한 군·경·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실제훈련에 애쓴 오산시의회와 사회단체 등에도 감사의 뜻을 전하며 “평시 민·관·군의 안보에 대한 협조체제 유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