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외국인 유학생 블로거 초청 팸투어
상태바
수원시, 외국인 유학생 블로거 초청 팸투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8.17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수원화성국제연극제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가브랜드위원회(아래 위원회) ‘World Students in Korea’ 제5기 멤버 초청 팸투어를 진행한다.

‘World Students in Korea’는 위원회에서 위촉한 국내거주 외국인 유학생 블로거로서 위원회 주최 각종 캠프나 문화행사 등에 참여하고 30개국 주요 포털을 통해 자국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한국 콘텐츠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민간 외교관이다.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팸투어에는 제5기 멤버 50명중 28명이 참여한다.

이 기간 동안 외국인 블로거들은 △수원화성 순례 △수원화성국제연극제 관람 △화성시 소재 용주사와 융·건릉 관람 △김치 만들기, 천연염색, 예절교육 등 한국전통문화와 수원을 체험한다.

시는 지난 7월 위원회 협조로 참가자 모집을 완료했으며,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언어권별 통역 안내요원을 배치하는 등 준비를 마쳤다.

이번 팸투어를 통해 대한민국 으뜸 관광도시 수원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 코스마다 문화 해설사가 동행해 한국의 혼을 함께 전하여 또 다른 한류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승환 문화관광과장은 “화성시와 연계한 1박2일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수원을 홍보하고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해 방문하고 싶고 머물고 싶은 수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