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드림스타트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학령기 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나래울종합복지타운에서 ‘드림아이 푸른나무 교실’을 운영한다.
‘드림아이 푸른나무 교실’은 우선 아동권리교육을 통해 권리와 의무의 주체인 아이들 스스로가 자신의 권리와 의무, 타인의 권리 존중ㆍ배려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또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로봇만들기 과학교실, 점핑클레이 미술교육 등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6일부터 25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며 간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는 또한 말씨 및 억양의 차이로 인해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부권역 새터민 가족을 위해 ‘2011 새터민 눈높이 사랑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수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총 7회에 걸쳐 진안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터민의 눈높이에 맞춘 자녀의 성장단계별 교육, 아이와의 대화기법, 아이의 잠재력 키우는 방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가난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저소득 아동의 공평한 양육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통합형 맞춤 전문서비스 제공이라는 센터의 설립 목적에 맞게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드림스타트센터 홈페이지(http://hscity.dreamstart.go.kr) 또는 전화(☏031-369-4857~6)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