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근로자 역량강화프로그램 '희망찾기-We can' 운영
상태바
산재근로자 역량강화프로그램 '희망찾기-We can'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7.08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한권)는 산재근로자를 위한 역량강화프로그램 '희망찾기-We can'을 지난 6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8일간에 걸쳐, 경인지역본부 12층 회의실에서 산재근로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했다.

희망찾기-We can 프로그램은 산재근로자들이 산재사고 이후 희망을 찾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내용으로 5~10회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하반기 각 1회씩 운영하게 된다.

금번 희망찾기 프로그램은 총 8회기에 걸쳐 운영하였으며, 마음열기, 나의 인생이야기, 미래 계획 세우기, 문제해결 기술배우기, 구직계획세우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구직계획 세우기’에는 민간취업알선 위탁기관인 ‘새길취업정보센터’ 와 공공부문 취업전문기관인 ‘대한노인회남동구지회 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취업지도 및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산재근로자들에게 재취업의 희망의 길을 열어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