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사업 컨설턴트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사업 컨설턴트 양성교육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6.23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한권)는 지난 22일 인천․경기지역 산재보험사무대행기관 담당자 60여명을 초청하여 컨설턴트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작년 12월 퇴직연금사업이 시작된 이래로 처음 실시되는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한 퇴직연금 전담컨설팅 체계 구축” 을 목적으로 공단의 선진기업복지 및 퇴직연금 사업담당자의 강의 및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임금 수준이 낮고 체불 가능성이 높은 영세 사업장에 대한 퇴직연금제도 도입을 활성화하여, 근로자의 노후생활 안전망을 보장하는 퇴직연금 컨설턴트의 역할과 위상을 숙지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김한권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퇴직연금 컨설턴트 운영체계를 더욱 쉽고 간소화하여 퇴직연금제도가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보루가 될 수 있도록’ 컨설턴트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