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 부러워할 ‘경기도 일하기 좋은 일터’ 29개사 선정
상태바
신도 부러워할 ‘경기도 일하기 좋은 일터’ 29개사 선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6.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기여한 ‘2011년 일하기 좋은 일터’를 선정해 20일 발표했다.

먼저 중소기업 부문에는 △(주)시몬느 △(주)오토젠 △(주)로이포스 △(주)비비테크 △(주)쎄미시스코 △이노디지털(주) △신흥SEC(주) △(주)필룩스 △진성기계(주) △(주)엠투아이코퍼레이션 △(주)후레쉬워터 △(주)다비육종 △(주)아이컴포넌트 △(주)피케이지 △(주)비앤비  △(주)넷케이티아이 △(주)탑드릴 △범진C&L(주) △(주)리텍 △(주)체어로 △(주)애강그린텍 △(주)써드아이 등 22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들 중소기업들은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출산장려금, 학자금, 본인 결혼시 여행경비, 경조사비 지원을 비롯해 유급 출산휴가, 직원가족 초청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일할 맛 나는 조건들을 제공하고 있다.

대기업ㆍ중견기업 부문은 △(주)노루페인트 △(주)케이티 △(주)하이닉스반도체 등 3개 기업이, 공공기관(공기업) 부문은 △성남시시설관리공단 △오산시시설관리공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시공사 등 4개 기관이 각각 선정됐다.

공공기관 부문은 공공기관이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도가 지자체중 최초로 자체 선정했으며, 선정 과정에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신뢰경영평가(50%), 가족친화제도운영(40%), 이직율 등 기업실태(10%)를 반영 심사했다.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 기업과 공공기관에는 경기도지사ㆍ지식경제부장관 공동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된다.

또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시 우대금리(0.5%),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기술닥터사업 신청시 가점(5점) 부여 등 8개 기관에서 27개 항목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시상은 21일 경기테크노파크 다목적홀에서 이뤄진다.

한편, 경기도는 도내 8개 대학에서 선발된 우수 대학생 800명이 선정 기업을 직접 탐방하는 기회를 만련해 실제 취업과 연계해 추진할 계획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