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장애인가족 행복 복지향상 위해 최선”
상태바
“경기도내 장애인가족 행복 복지향상 위해 최선”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5.30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순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 위원장, 장애인부모회 행사 참가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 송순택 위원장(민주당, 안양시 호계1·2·3동, 신촌동) ⓒ 뉴스윈(데일리경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내 150만 장애인가족의 행복한 삶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 송순택 위원장이 지난 27일은 경기도장애인부모회 회장 이․취임식과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5주년 기념 사업실적과 계획보고회 자리에서 한 말이다.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150여명의 장애인, 장애인가족들과 장애인단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송 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장애인 당사자만을 벗어나 장애인가족이라는 포괄적 복지가 필요하다는 장애인부모회의 노력에 경의를 표하며 위와 같이 밝혔다.

특히 송 위원장은 “지난 4월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 5월 3일 제정된 ‘경기도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 등은 중증장애인들과 함께 생활하는 장애인가족 여러분들의 눈물과 고통, 그리고 소망의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가족지원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전국에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표본을 만들어 전파해 온 경기도장애인부모회 구춘화 전임 회장의 퇴임을 아쉬워하며, 신임 정기열 회장의 취임 각오를 들었다.

또한 지난 2006년 전국 최초로 설립된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5주년을 기념하여 그간의 사업실적과 앞으로 추진할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